융합역량 개념
융합역량이란?
융합역량(Convergence Competency™)은 조직의 목표에 정렬된 컨버전스 솔루션의 창조와 실천 역량입니다. 즉, 4차 산업혁명의 융합시대! 컨버전스 솔루션 개발의 핵심 역량이며, 비즈니스와 프로젝트의 성공 비밀입니다! Convergence Competency®
융합시대에는 새로운 방식과 새로운 인재가 필요합니다. 한국융합기술진흥원이 역량전문 기업과 공동 개발하고 1,800여명이 참여하여 DB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융합역량의 진단과 교육, 융합기술 역량개발을 위한 훈련에 참여하여 발전할 수 있습니다.
[ 컨버전스 어프로치 ]
지속적인 높은 성과의 융합역량
융합역량은 조직(기업)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성과를 내는 조직의 핵심인재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핵심역량입니다. 융합역량은 국제표준 어프로치인 비즈니스 분석을 통해 조직의 목표를 식별한 후 목표달성을 가능하게 하는 얼라인된 솔루션(Aligned Solution)을 요구사항 도출과 분석을 통해 창조하고 집중적으로 실천하는 역량입니다.
[ 융합역량 책 ]
융합역량 진단
역량 진단의 목적은 융합역량 개발을 통해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조직 구성원으로서 업무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 조직의 목표를 확인하고 정렬된 솔루션을 도출하여 성과 있는 실천을 하고 있는지를 수시로 검토하고, 산업과 직군 그리고 직급으로 나누어 다른 구성원들과의 차이를 분석함으로써 융합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자신의 장단점을 고려한 팀구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궁극적으로 융합역량이 향상되어 조직의 목표달성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