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로봇랜드 로봇스쿨

세계 최초의 로봇 테마파크내에 설치된 로봇스쿨은 4차산업 기술과 융합된 로봇의 첨단 기술과 다양한 로봇경기 및 대회를 활용하여 교육과 재미, 그리고 메이커의 컨셉을 융합한 체험형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테마파크 이용객과 함께 만들고 체험하며 공유함으로써 로봇과의 공존, 로봇문화의 확산은 물론 4차 산업혁명의 미래 융합인재 양성에 이바지하는 체험의 장

robotschool

놀이와 교육이 융합된 체험교육의 장

로봇스쿨을 운영하면서 교육, 재미, 체험 그리고 메이커 활동을 수행, 이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참여자들의 의견과 수요를 파악하였으며 로봇문화의 확산과 로봇랜드 테마파크의 발전을 위해 로봇배틀 경기장과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융합시대의 중심국가

우리나라는 융합의 문화가 풍부하고, 융합역량과 응합기술이 뛰어납니다. 이미 잘 발달된 인터넷 인프라 기술과 더 나아가 5G, 스마트 시티 등 인프라와 결합, 그리고 스마트폰, TV, 냉장고, 에어컨, 가전 등 기존의 경쟁력 있는 하드웨어 산업과 인공지능 기술이 결합하도록 응용 기술의 개척이 필요하며, 자율주행자동차, 문화 예술 엔터테인먼트 분야에도 적용하여 새로운 서비스와 사업을 만들어 인공지능의 가치를 높이고 사회, 정치,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입다. 바야흐로 융합시대의 세계의 중심국가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제 필요한 것은 우리의 아이들에게 그 미래를 체험하게 해주시는 것입니다.